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환중)에서는 지역농업을 선도할 전문농업인육성을 목표로 오는 2월 14일까지 2017년 명품농업대학 입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올해 제8기에 편성된 본과정은 4개 과정(특용작물, 박과채소, 농식품, 딸기)에 각 40명씩 160명을 꾸렸다.
특용작물반은 하수오, 감초, 당귀, 더덕 등을 포함 10개 작목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박과채소반은 멜론, 오이 농식품반은 가양주, 식초, 전통장류 딸기반은 재배기술과 유통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또한 각 과정마다 공통과목 10%, 이론40%, 현장·실습50%를 구성해 집합식 이론교육의 한계를 벗어나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맛을 보고, 느껴보는 오감형 교육이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신청자격은 체납된 지방세가 없는 남원시 농업인 및 농업을 희망하는 시민이며 이백면소재 농업기술센터 또는 각 읍면 농업인상담소에 입학원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전형사항 등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와 각 읍면상담소에 비치된 모집요강을 참고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명품농업대학 뿐만 아니라 모든 교육과정이 농업인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 될 수 있도록 지역농업인이 필요로 하고, 요구하는 실용교육을 편성 추진해 나갈 것”을 밝히며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