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5-04-25 22:48




조회 수 1456 추천 수 0 댓글 0

160715 농촌지도자생활개선회 새기술실천대회6  .JPG

 

변화하는 농업 환경에 대응해 남원시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남원시 농촌을 발전시켜 나가는데 선도적 역할을 맡고 있는 농촌지도자남원시연합회(회장 김주곤)와 남원시생활개선회(회장 강정임)는 지난 15일 이백문화체육센터에서 농촌지도자․생활개선회 새기술실천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양 단체 회원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치러졌으며, 그동안 회원들이 영농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노력해 온 성과들에 대해 서로 평가하고 격려하면서 새로운 결의를 다지는 뜻 깊은 자리였다.

 160715 농촌지도자생활개선회 새기술실천대회4  .JPG

 

식전 행사에서는 생활개선회 회원 30명의 흥겨운 생활개선 민요 공연과 젊은이들 못지않게 역동적이고 활기찬 덕과면 어르신들의 난타 공연이 행사장의 활력을 더했으며, 개회식에서는 남원시 농업발전에 앞장선 우수회원에 대한 시장 표창과 공로패·감사패 전달식, 그리고 우수면 시상과 장학금 전달식이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각 읍·면 회원들이 재배한 주요 농산물 전시, 우리 쌀을 이용한 음식 만들기 체험 및 전시 등 우리 쌀 소비 촉진 이벤트가 눈길을 끌었다.

 160715 농촌지도자생활개선회 새기술실천대회7  .JPG


또한 생명산업인 농업을 지키려는 농촌지도자와 살맛나는 농촌을 만들어 가고 있는 생활개선회 회원들의 활발한 영농정보 교류의 장이 펼쳐졌으며, 한마음 체육경기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친목을 도모하고 단결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남원시 농업발전에 앞장선 농촌지도자와 생활개선회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두 단체 간의 화합과 결속을 다져 남원시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더욱더 앞장서 주시길 당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