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는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지원하고 있는 ‘16년 시설원예분야 13개 보조사업 추진과 당부사항 등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읍면동 담당자를 대상으로 지난 28일 시청 지하소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번 원예분야 직무역량강화 교육은 ‘16년 시설원예분야 보조사업 추진지침 변경내용과 신규사업을 중점적으로 안내하여 지역주민에게 정확한 사업안내로 친절민원 행정구현과 읍면동 담당자들의 업무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시설원예의 70%에 해당하는 시설원예 현대화지원(구 시설원예 품질개선사업)부터 ’15년 현장체험에서 제기된 연작장해 해소를 위한 하계 녹비종자 지원사업까지 시설원예분야 전반적인 보조사업에 대해 안내하였다.
특히 겨울철 자연재해 발생시 신속한 초동보고 중요성, 진행절차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한 설명회로 직원들이 쉽게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되었다.
원예허브과장은 직원 및 보조사업 대상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직원의 업무역량을 높이고, 보조사업 대상자에게도 정확한 사업안내 신뢰하는 행정구현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며, 행정의 최일선에서 고생하는 담당자를 격려하고 ‘16년 원예분야 보조사업 추진에도 많은 협조를 당부하였다.<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