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4-07-17 23:07




0707 원예허브과 - 멜론 본격 출하 전용선별장 운영5.jpg

남원 명품멜론


농업회사법인 BJ멜론 사업장 종합처리시설이 남원 명품멜론의 본격적인 출하되어 전용선별장으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멜론전용선별장은 남원시행정, 농업회사법인 BJ멜론과 남원원협, 남원시 수출멜론연합회 회원들이 함께 남원 명품멜론 유통단일화를 위해 마련 되었으며,“엄선된 선별! 명품만이 살길이다.”라는 구호아래 현재 10여명이 선별 및 포장․품질관리를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0707 원예허브과 - 멜론 본격 출하 전용선별장 운영2.jpg

농업회사법인 BJ멜론 전용선별장에서 멜론을 선별하고있다.


농업회사법인 BJ멜론 전용선별장은 농가들이 멜론을 수확하여 전용선별장에 입고시켜 공선작업을 실시하여 출하를 하면 남원원협이 농가에 정산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되며, 상생의 길을 걷기 위해 기관간에 역할분야도 조정하여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농업회사법인 BJ멜론은 농산물 입고관리, 공선작업(선별, 포장 등), 마케팅 및 유통관리에 집중하고, 남원원협은 농가조직관리, 생산 및 작황관리, 농가 지원사업 등으로 분리하여 좀 더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하도록 함으로써 남원원협APC에서 처리하던 멜론이 원예브랜드사업장으로 일원화함으로써 APC시설의 활용도를 높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게된다.
 

남원시에서는 멜론 재배특성상 많은 어려움이 산재되어 있지만, 지속적인 관심과 행정지도를 통해 농업회사법인 BJ멜론과 남원원협이 상생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농업회사법인 BJ멜론과 남원원협 상생으로 품질관리에 구슬땀

    ▲남원 명품멜론 농업회사법인 BJ멜론 사업장 종합처리시설이 남원 명품멜론의 본격적인 출하되어 전용선별장으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멜론전용선별장은 남원시행정, 농업회사법인 BJ멜론과 남원원협, 남원시 수출멜론연합회 회원들이 함께 남원 명품멜론 ...
    Date2015.07.07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