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4-07-02 00:44




조회 수 3069 추천 수 0 댓글 0

농협보험.jpg

연도별 콩 가격 추이(사진=NH농협손보)


농민들의 농업수입 감소를 보상해 주는 농작물 가격의 폭락을 대비할 수 있는 보험이 나왔다.


NH농협손해보험은 4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농작물의 수확량 감소는 물론 시장가격하락에 따른 농가의 수입 감소를 보상해주는 농업수입보장보험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올해 농업수입보장보험의 첫 판매품목은 콩으로 전북 김제, 경북 문경, 제주, 서귀포 지역에서 시범적으로 오는 5일부터 판매에 들어가며, 오는 11월에는 양파와 포도를 도입하고 향후 시범사업 결과에 따라 품목을 늘려 전국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콩 농업수입보장보험의 가입기간은 7월 17일까지이며 가까운 지역(품목)농협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콜센터를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그동안 자연재해로인한 피해는 NH농협손해보험의 "농작물재해보험"으로 보상을 받았지만 가격하락에 대해서는 뚜렸한 대책이 없어 농림축산식품부와 NH농협손해보험이 "농업수입보장보험" 상품을 개발하여 출시하게 된것이다.


NH농협손해보험 관계자는 "이 보험은 가입할 때 책정한 기준 수입(평년 수입)과 대비해 수확기에 수확량이 줄거나, 수확기 가격이 하락해 실제 수입이 감소할 때 보험금을 지급해 주는 보험으로 보험료는 정부가 50%, 지방자치단체에서 30%를 지원해주고 농가는 20% 정도만 부담하면 된다. 농작물 가격하락에 대해 뚜렷한 대책이 없어 농림축산식품부와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NH농협손해보험, 농작물 가격폭락 보상 보험 출시

    ▲연도별 콩 가격 추이(사진=NH농협손보) 농민들의 농업수입 감소를 보상해 주는 농작물 가격의 폭락을 대비할 수 있는 보험이 나왔다. NH농협손해보험은 4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농작물의 수확량 감소는 물론 시장가격하락에 따른 농가의 수입 감소를 보상...
    Date2015.06.04
    Read More
  2. 과수 농작물재해보험 가입기간 놓치지 마세요

    - 판매기간 이달 27일까지 1주간 연장…“과수농가 보험가입은 필수”- 과수 농작물재해보험 가입기간이 1주일 연장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자연재해 등으로 인한 농가의 경영불안을 해소하고 소득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달 23일부터 판매하고 있는 과수5종 농...
    Date2015.03.21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