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에서 생산된 농특산품을 원료한 가공식품 브랜트 '원푸드'(One Food)가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코엑스 푸드위크'에 참가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이번 푸드워크는 900여 기업이 참여하고 5만5000여명의 국내외 바이어와 소비자가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남원시는 원푸드에 대해 다양한 판촉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남원지역 원푸드업체 아리당과 지리산처럼, 안터원목장(하먼치즈), 앤디스(서아), 비즌 등도 함께 참가해 남원 고품질 농산물을 선보이며 남원 농식품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시는 백향과로 만든 아이스크림, 초콜릿, 아이스찰떡, 제로드레싱, 막걸리, 맥주, 풀드포크, 요쿠르트 등 다양한 특산 가공식품을 판매한다.
이들 제품은 코엑스 Hall A에 설치된 '백향이네 하우스'에서 남원의 특색 있는 농산물로 구성, 효과적으로 홍보 및 판매될 예정이며, 전시 현장에서 직접 구매와 시식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코엑스 푸드위크는 남원의 우수한 농식품을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지역 내 가공업체와의 연계를 통한 농업인 소득 증대 및 남원 경제 활성화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