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종합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이 나흘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드론으로 하나되는 글로벌 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린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은 드론 레저 스포츠 대회와 드론 산업 박람회 등 드론을 총망라한 행사로 꾸려졌다.
축제기간 중 드론을 직접 만나보고 체험할수 있는 비행시뮬레이터, 드론조종체험, 에어로켓제작 등 체험프로그램이 가장 큰호응을 얻었으며, 드론레이싱, 드론축구, 드론스 워 챌린지 등 드론 스포츠도 인기를 얻었다.
이외에도 미꾸리하늘을 날다, S/W 미래채움창작페스티벌, 리플러스 체험존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드론에 관심없던 관람객들이 행사장에 들러 드론을 접해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행사 중간중간에 버스킹공연, 토크콘서트 등을 마련해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관객 호응을 유도하고 행사장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뿐 만 아니라 세계음식을 만나볼 수 있는 남원 세계 푸드트럭 페스티벌을 통해 관램객들의 입을 만족시키고 지역 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었다.
남원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줄 뿐만 아니라 드론도시 남원을 알리며 남원시 드론산업의 미래를 보여주는 장을 만들었다.
나흘간의 축제는 2023 남원 세계드론레이싱대회의 부문별 시상과 함께 성화 소화를 하며 폐회를 알렸다.
폐회식과 함께 가수 비의 축하공연과 화려한 불꽃쇼를 통해 행사의 막을 축하하며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최경식 시장은 “이번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면서 남원시가 드론메카도시로 또 한 단계 도약하게 됐다”며 “이번 제전을 기치삼아 남원시의 드론산업을 더욱 육성시켜 많은 분들이 남원으로 올 수 있도록 하겠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