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는 지난 4일부터 오는 19일까지 '2024년도 곤충산업분야 지원사업'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수요조사는 곤충산업분야 지원사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효율적인 예산 편성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실시되는 조사로, 곤충사육장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받고 있으며 세부 사업 내용 및 신청 방법은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축산과 곤충산업TF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수요조사 대상 국비 공모사업은 곤충산업화지원사업, 곤충유통사업이며, 도비사업은 유용곤충 사육 지원사업, 유용곤충 가공유통 지원사업이며, 시비사업은 곤충 기자재 지원사업, 스마트 곤충생산시설 시범 조성사업과 이외의 신규로 건의할 사업을 포함하여 7개 사업으로 농업경영정보(곤충사육정보)를 등록한 농업인 또는 농업법인이며, 곤충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곤충업 신고를 완료한 농가 및 신규농가 등이 신청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수요조사는 실제 사업신청 전에 사업계획 수립 및 예산확보를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되며, 곤충산업 활성화를 위해 수요조사에 많은 농가가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 철저를 당부했으며 수요결과에 따라 배정된 예산으로 다음 해에 사업이 진행된다.”며 “관련 농가에서는 수요조사 참여한 후 반드시 내년 초에 사업을 신청할 것”을 당부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