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경찰서 여청수사팀장 경위 조휴억
대부분의 초. 중. 고 학생들이 여름방학을 맞이했다. 여름방학 기간에는 학교 밖 청소년범죄 발생 증가가 우려됨에 따라 경찰, 교육청, 학교, 경찰 협력단체인 청소년지도위원회와 패트롤 맘 회원들과 함께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위한 청소년범죄에 대하여 집중관리를 할 계획이다.
아울러 경찰은 여름방학기간 동안 주요 학원 등을 대상으로 학교전담경찰관 연락처를 게재하여 강사와의 핫라인 구축 등 학원주변의 예방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공원, PC방, 유원지 등 청소년 밀집 지역에 대한 순찰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하지만 가정에서도 자녀들에게 평소보다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여름방학이 학생들에게는 조금은 따분했던 학교 공부에서 벗어나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신나는 기간이지만, 학부모들에게는 자녀들의 생활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부담스러운 시기이기도 하다.
학생들이 방학을 유익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우선 부모와 자녀는 방학동안의 생활계획표를 작성하여 생활리듬이 깨지지 않도록 하고, 방학이 학습에도 보탬이 되는 새로운 경험을 쌓는 시기로 활용하도록 도와주고 방학동안 꼭 하고 싶은 일을 먼저 하도록 하고, 자녀의 보충수업이나 캠프 참가일정과 가족 휴가여행이 겹치지 않도록 하고 평소에 미뤄왔던 건강 점점도 꼭 필요하다.
또한 방학 동안에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있는 시간이 많으므로 학교 공부 때문에 소홀해 했던 생활교육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또 자녀들이 친구들과 어울려 부모님들과 상의하거나 알리지도 않은 채 예상하지 못한 안전사고 등 위험이 있는 곳으로 여행을 떠나거나 운전면허도 없이 호기심에 친구들을 태우고 운전을 하는 일이 절대로 없어야 한다는 점을 사전에 주지시키고, 자녀들에게 공부가 전부가 아니라 가족의 일원으로서 해야 할 역할이 있음을 일깨워 주고, 가족이 든든한 후원자임을 알게 되어 올바른 심성을 갖고 즐겁고 활기 있는 여름방학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남원경찰서 여청수사팀장 경위 조휴억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