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원경찰서 아동청소년계장 조 휴 억
경찰은 아직도 근절되지 않고 있는 ‘4대 사회악 범죄’에 해당되는 성폭력, 학교폭력, 가정폭력, 불량식품 근절을 위하여 쉼 없이 온힘을 쏟아 붓고 있다.
첫 번째로 성폭력을 4대악 중 가장먼저 근절해야 할 대상으로 삼고 있다. 가끔 발생하는 아동 및 여성대상 성폭력 사건은 온 국민을 분노와 불안에 떨게 했으며, 아직도 여성들은 불안한 마음을 완전히 내려놓을 수 없는 상태이므로 조그마한 성범죄 피해도 사전에 예방하고, 발생 하였을 경우에는 신속하게 검거하기 위하여 경찰은 지방청별 성폭력특별수사대를 운영하고 있고, 경찰서에는 성폭력 수사전 담반을 구성하여 성폭력범죄와의 일전을 하고 있다.
두 번째로 학교폭력은 전 국민적 관심이 집중되고 있지만 언제든지 재발 할 수있어 절대로 안심을 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에 경찰은 학생들과 점심식사를 함께하는 등 수시로 소통하고 다양한 아이템으로 적극적인 예방활동을 펼치고 있다.
세 번째 가정폭력은 한 가정을 송두리째 파괴하는 중요범죄로 가족공동체를 무너뜨리고 자라나는 자녀들의 정서에도 악영향을 주게 되므로 가정폭력 방지를 위하여 적극적인 방법으로 접근하며 예방 및 재발방지에 힘쓰고 있다.
네 번째로 불량식품 제조 및 판매행위는 우리들의 먹거리와 직결된 결코 그대로 둘 수 없는 문제로 후진국적인 부끄러운 사회 현상이다. 이제야 말로 우리사회에해묵은 암적 존재인 4대 사회악을 반드시 근절하기 위해서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세심히 살펴 예방하고, 범죄행위를 발견 하였을 때에는 신속히 신고전화 112 또는 117 등 경찰관서에 신고하는 국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꼭 필요하다.
남원경찰서 아동청소년계장 조 휴 억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