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의 여론을 주도할 남원넷의 창간을 남원시민과 더불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오늘 창간하는 남원넷은 지역언론의 사명을 다하기 위해 정론직필, 문화창달, 애향화합이라는 창간정신에 입각하여 그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리라 믿습니다.
지역언론의 선도적 역할자로서 확고히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매섭고도 날카로운 분석과 수많은 특종으로 행정을 견제하고, 지역사회를 바른 방향으로 선도할 때 비로소 시민들의 신뢰와 사랑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언론은 국민의 알권리 충족을 기본으로 권력을 감시하고, 사회의 정의를 지켜내고자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써의 본분을 다해야합니다.
남원넷 역시 언론본연의 역할과 책무인 권력을 감시고발하며, 행정을 견제하며, 사회정의를 수호하고자 지역언론의 역할을 충실히 하여 남원시의 ‘빛과 소금’이 되어주시길 바랍니다.
남원시의 발전과 도약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하며 올곧은 자세를 바탕으로 풀뿌리 언론의 사명을 다해 지역사회에서 가장 신뢰받고 사랑받는 지역언론의 위치를 차지하는 것은 물론이고 대한민국 대표 지역언론사의 위치로 우뚝 솟을 것을 기대합니다.
다시 한 번 남원넷의 창간을 온 남원시민과 함께 축하드리며 지속적인 발전과 도약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4. 12.
국회의원 강 동 원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