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보건소는 남원에 이주하여 결혼생활을 하고 있는 40세미만 외국인여성 결혼이민자에 대해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할 예정이다.
외국인여성 결혼이민자 건강검진은 건강관리와 의료이용에 대한 정보가 취약한 외국인여성 결혼이민자의 건강위험 요인을 조기 발견·치료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대상자는 지난해 유소견자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읍면동 지역과 연계하여 남원시에 등록되어 있는 외국인여성 결혼이민자 중 신청자 35명에게 검진을 지원한다.
검진대상자는 2018년도 지정 검진기관(남원의료원)에 신분증과 외국인여성 결혼이민자 건강검진 안내문을 가지고 방문하면 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검진항목은 신장, 체중, 혈압 등의 기초검사 및 간기능, A·B형간염, 자궁경부암, 갑상선기능검사 등 이다.
검진 결과 유소견자에 대하여는 2차 검진을 실시하고 2차 검진 결과에 따라 확진자로 판명 될 경우 전문 의료기관에 연계하여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남원시보건소는 낯선 환경과 언어소통 등의 문제로 자칫 건강관리에 소홀할 수 있는 외국인여성 결혼이민자들이 건강하게 지역사회 일원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계획이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