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보건소(소장 최태성) 주민건강증진센터에서는 운동, 영양, 비만에 관한 전문 상담 및 지도 등을 통하여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체력 단련실을 운영해오고 있다.
희망자에 한하여 등록관리 대상자가 되고, 이용료는 6개월간 4,890원(체성분 검사와 기초체력측정 수수료)을 부담하여 체성분 검사와 기초체력측정의 결과를 통해 운동, 영양, 비만 상담을 받게 되며, 개인의 신체특성에 맞는 운동지도와 유연성 향상 및 근력강화운동을 할 수 있도록 장비를 갖추고 있다.
매주 수, 금요일 오전10시부터 11시까지 스포츠전문지도자와 함께 신체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그 외 시간에는 자율적으로 체력단련기구를 이용하여 웨이트 트레이닝 등 신나는 음악과 함께 월 ~ 금요일까지 활기 넘치는 개별 운동을 할 수 있다.
체력 단련실은 측정 장비 8종, 운동기구 22종이 비치되어 있고, 전문 인력인 간호사 영양사 운동지도자의 서비스를 받게 되며 보다 더 친절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질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민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어 시민 누구나 건강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일 평균 60여명, 연간 500여명의 이용자들은 체력 단련실 프로그램에 대하여 크게 만족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많은 참여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