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는 일하는 직장맘의 자녀양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자녀진로설계 첫걸음”행사로 남원새일센터 직업상담원과 취업설계사가, 직장맘을 대신하여 20명의 자녀들과 함께 곡성 어린이직업체험관을 방문했다.
자녀진로설계 첫걸음 행사는 5세부터 11세까지의 자녀들이 연예인, 심리상담가, 미래농업인 등 30여개의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건전한 직업관을 가질 수 있도록 체험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직장맘은 “아이가 재밌는 체험을 통해 여러 직업에 대해서 간접 경험할 수 있어서 행복한 오늘과 설레는 미래를 동시에 얻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해왔다.
남원새일센터장(김완식과장)은 금번 행사를 통해 자녀를 둔 직장맘들에게 큰 비중을 차지하는 자녀양육부담을 완화시킴으로써, 취업여성의 고용유지율을 높이고 직장맘들의 활기찬 직장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남원시 취업희망 여성의 파트너인 남원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일자리를 알선하고, 고용유지를 위한 교육 및 고충상담을 진행하며, 집단직업상담프로그램, 직업교육훈련, 경력단절예방특강, 취업인식전환교육 등을 통해 여성구직자들의 취업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또, 기업체 간담회와 직장내 양성평등교육, 인턴채용 및 환경개선사업 보조금 지원으로 구인업체, 채용기업의 사후관리사업을 통해 남원시 여성들의 활기찬 삶을 응원한다.
문의 및 상담은 남원여성새일센터 (620-6845) 로 하면 된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