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보건소(소장 최태성)에서는 정신건강의 날(4.4)를 맞이하여 요천변(승월교)에서 벚꽃 길 정신건강퀴즈 한마당 행사를 3.31.(목)~4.2(토)3일간 진행한다.
이 행사는 “응답하라 2016! 정신건강⦁마음건강”이라는 부제를 가지고 십수정에서 승월교에 이르는 벚꽃 길 구간을 따라 시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정보 제공을 위해 사전 일주일간 판넬을 설치하여 정보를 습득할 수 있게 하고 행사 당일 정신건강관련 주제별 퀴즈를 풀고 정답자에 대해서는 벚꽃 길을 배경으로 즉석사진을 찍고 인쇄해 열쇠고리에 사진을 담아 줄 예정이다.
행사를 통해 정답을 알아가면서 정신건강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습득하고 화사한 벚꽃 잎과 함께 행복한 추억도 담을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의대생들로 이루어진 생명존중 동아리 회원 1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Share Your Smile]을 모토로 우울증 인식개선, 자살문제의 심각성 및 게이트기퍼에 대해 홍보 행사도 진행한다.
앞으로도 남원시보건소는 정신건강증진사업에 대한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생명존중을 위한 문화조성을 위해 다양한 방향으로 정신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의는 남원시보건소 정신건강센터 (☎ 620-7992, 625-4122)로 하면 된다.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