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자원봉사센터가 어르신을 위한 문화 및 전문봉사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남원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양경님)는 6일 노암초등학교 강당에서 관내 어르신 300여명을 모시고‘어르신을 위한 문화 및 전문봉사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전라북도자원봉사종합센터가 주최하고, 남원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나눔을 통해 행복을 공감하고 활기차고 역동적인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어르신들이 좋아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이혈ㆍ쑥뜸 봉사를 통해 몸에 쌓인 피로와 긴장감을 풀고 건강서비스를 받으며 건강상태도 살피는 일석이조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남원시자원봉사센터가 어르신을 위한 문화 및 전문봉사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은 전문공연단의 공연을 보며 손자ㆍ손녀의 재롱을 보듯 함박웃음을 지으며 즐거워하였고, 준비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한해의 피로와 노고를 한꺼번에 날려 보내고 정성껏 마련된 다과와 점심을 드시면서 신명나는 하루를 보냈다.
참여하신 한 어르신은“오늘 행사에 참여해서 웃고 떠들고 즐겁게 지내니 어린 아이가 된 것 같다.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이런 자리를 마련해주신 관계자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라며 행사에 큰 만족감을 전했다.
한편, 남원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지원, 자원봉사자 교육, 지역축제 및 자원봉사 관련 행사 지원, 자원봉사자 자원봉사거리 연계 등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