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4-11-05 20:57



0909 보건지원과 - 치매인식개선 시민강좌 7일 개최.jpg

▲남원시 보건소가 치매인식개선 시민강좌를 개최하고 있다


남원시 보건소(소장 최태성)는 지난 7일 치매에 대해 올바른 이해와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사회적으로 치매예방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남원시노인복지관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치매인식개선 시민강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치매인식개선 시민강좌는 치매전문가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치매 인식도를 증가시키고 이를 통해 치매예방, 조기발견 및 치료로 이루어질 수 있는 관리체계를 강화해 나가기 위한 것이다.


또한 치매 환자의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 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사회를 구축하고자 치매파트너에 대해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치매 파트너란 치매에 대해 편견을 가지지 않고 바르게 인식하여 주위나 가족에게 알리며 치매 환자와 가족의 마음을 공감, 응원하는 봉사자로 치매 인식개선교육을 받으면 누구나 치매파트너가 될 수 있다.

 
`Aging well` 잘 늙어가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좌는 남원 성일병원 대표원장 홍정완(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선생님이 강의를 진행했고 노년기 정신건강을 위한 치매에 대한 전문적이 교육이 이우러져 시민들의 호응이 매우 높았다. 
 
남원시 보건소(소장 최태성)는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에 대해 올바른 인식도를 증가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며 치매 조기검진 및 치료를 통해 지역사회 내에서 치매환자 분들이 기능을 유지하여 어우러져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남원시 보건소 (☎620-7993. 7935) 로 하면된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남원시보건소, 취약계층 위문으로 훈훈한 추석 나누기

  2. 남원시, 심뇌혈관질환 예방 건강강좌 개최

  3. 남원시보건소, 치매극복기간 3H(사랑 희망 행복)드림 캠페인 펼쳐

  4. 남원시보건소, 가을철 쯔쯔가무시병 주의 당부

  5. 남원시, 개그우먼 김보화 초청 건강강좌 개최

  6. 남원시, 등록 장애인 "장애재판정 대상자" 관리에 만전

  7. 남원시, 전화로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

  8. 건강보험공단, 찾아가는 고객서비스 행사 실시

  9. 일교차가 큰 가을철, 식중독을 예방하려면

  10. 국민건강보험공단, 병원문화 개선을 위한 포괄간호서비스 추진

  11. 남원시, 추석 명절 성수식품 특별단속 실시

  12. 남원시 보건소, 치매인식개선 시민강좌 개최

  13. 제12회 남원시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열려

  14. 남원시 보건소, 노인 인플루엔자(만 65세 이상) 위탁 의료기관 접종 확대 실시

  15. 남원시보건소, 아이사랑♥ 아토피 예방관리교실수강생 모집

Board Pagination Prev 1 ... 129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 157 Next
/ 157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