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보건소가 전국최초 금연클리닉 카카오톡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남원시보건소(소장 최태성)은 지난 8월부터 지역주민 대다수가 이용하는 모바일메신저“카카오톡”옐로우 아이디(Yellow ID@남원시보건소 금연클리닉)를 활용하여 금연상담 및 금연관련정보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전국 보건소 최초로 실시하는 서비스로, 시민과의 소통을 장을 마련하여 흡연 및 금연에 관한 지식을 빠르게 제공하고 언제어디서나 금연에 관련된 궁금증을 금연상담사와 1대1 대화를 통해 실시간(평일 오전9시~ 오후6시) 해결할 수 있다.
금연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이용방법은 카카오톡 친구 찾기 항목에서 플러스친구 또는 아이디 검색으로 ‘남원시보건소 금연클리닉’을 검색하거나 QR코드를 촬영한 뒤 친구로 추가하면 된다.
친구 등록 후에는 금연상담 뿐만 아니라 니코틴중독검사 및 흡연의 폐해(포스터, 글귀 등), 금연에 도움이 되는 지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운동, 영양, 비만, 절주 등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정보 또한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한 금연클리닉 방문이 망설여지는 청소년, 여성에 대해서는 카카오톡 비밀보장서비스를 통해 금연클리닉 방문시간을 사전 예약하여 기다림 없이 조용한 환경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직장 금연프로그램 참여 시 대상자 간의 카카오톡 금연친구 그룹채팅을 통해 금연상담사의 금연지지 또한 받을 수 있다.
남원시보건소는 이번 서비스 실시로 흡연자의 금연을 촉진하여 흡연율을 감소시키고 금연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남원시민의 건강증진 및 건강수명 연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