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보건소가 취학 전 어린이 충치 예방 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
남원시보건소(소장 최태성)는 취학 전 어린이 충치예방사업을 위하여 찾아가는 구강보건사업 서비스를 7월 9일부터 10월 8일까지 영재어린이집 등 35개소 2,118여명의 유치원 (어린이집)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취학 전 어린이들이 스스로 구강건강관리를 유지하기 위하여 올바른 칫솔질 습관을 갖도록 하고, 충치 예방을 위해 불소도포 및 구강보건교육, 구강검진, 치아홈메우기, 불소용액양치사업이 절실히 필요하다.
▲남원시보건소가 취학 전 어린이 충치 예방 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
취학 전 어린이들의 올바른 구강건강관리 습관을 형성하고 충치발생률을 낮추기 위해 유치원(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하여 정기 구강검진, 불소도포, 불소용액양치지도, 잇솔질 교육을 실시하고 식후에 올바른 칫솔질 습관을 갖도록 하여 충치 예방 효과를 높이고있다.
취학전 어린이들은 충치가 많이 발생하는 시기이면서 구강건강관리의 습관이 형성되는 첫 단계이므로 어릴 때부터 스스로 구강건강관리능력을 길러 평생 건강한 치아를 유지 할 수 있도록 매년 지속적인 찾아가는 구강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남원시보건소는 관내유치원생(어린이집),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교육, 불소도포, 불소용액양치, 치아홈메우기 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시설 및 지역주민의 구강건강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