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보건소가 정신건강의 날(4.4)를 맞이하여 정신건강 퀴즈 한마당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남원시 보건소(소장 최태성)에서는 정신건강의 날(4.4)를 맞이하여 벚꽃이 만개해서 화사한 요천변(승월교)에서 정신건강 퀴즈 한마당 행사를 2015. 4.2(목)~4.4(토)진행하고 있다.
▲남원시 보건소가 정신건강의 날(4.4)를 맞이하여 정신건강 퀴즈 한마당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행사는 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하여 “잠시만요, 정신건강 up시키고 갈께요.”라는 부제를 가지고 시민들이 많이 찾는 꽃길에서 벚꽃만큼 아름다운 치유캠페인 으로,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정보 제공을 위해 정신건강관련 주제별 퀴즈를 내고, 읽어보면 정답을 찾을 수 있는 판넬을 설치하여 가족과 함께 문제를 풀고 정답을 알아가면서 정신건강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시간과 화사한 벚꽃 잎과 함께 행복한 추억도 담을 수 있는 즉석사진도 찍어주어 시민들의 발길을 멈추게 하고 있다.
앞으로도 남원시는 시민의 정신건강을 돌보고 있는 정신건강증진사업에 대한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수면위로 끌어올리고 힘들고 어려운 생활환경 속에서 받는 마음의 상처들을 서로 보듬고 치료해 나갈 수 있는 따뜻한 생명존중의 문화조성 및 정신사업을 많이 펼칠 계획이다.
자세한 문의는 남원시보건소 정신건강센터 (☎ 620-7992, 625-4122)로 하면된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