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보건소가 서남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을대상으로 지역사회 간호학에 대한 실습 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남원시 보건소(소장 최태성)는 우리지역 대학의 활성화와 보건소의 역할 강화를 위해 서남대학교 간호학과 4학년생 50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간호학에 대한 실습 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남원시 보건소가 서남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을대상으로 지역사회 간호학에 대한 실습 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보건소 실습을 통해 보건소라는 조직의 이해뿐만 아니라 보건사업의 목적과 각종 사업에 대한 직접 참여를 통하여 보건소 업무를 파악하고 이해를 높이게 되며, 치료 위주의 병원 실습과는 달리 지역사회 주민들의 질병예방을 통한 건강증진 및 재활을 위한 보건소의 역할을 배우게 되며 유치원을 직접방문하여 5~6세 아이들에게 교육할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보건소는 이번 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 보건사업의 현황을 파악하고 지역보건사업에 대한 높은 이해 통하여 예비 의료인으로서 입원치료중인 회복기 지역주민들에게 이용 가능한 보건사업에 대한 안내 등으로 치료와 재활의 유기적인 협력관계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남원시는 보건인력 후진 양성에 보탬이 될 뿐만 아니라 서남대학교 간호학과 및 의과대학과도 유기적인 협력관계 구축으로 보건의료서비스 향상에 힘쓸 예정이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