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4-11-22 21:55



남원시 보건소(소장 최태성)는 부쩍 추워진 날씨에 어르신들 낙상주의를 당부하였다. 겨울철 낙상사고가 많은 것은 도로에 눈이 쌓이고 얼음이 어는 등 환경적인 요인에다 추위로 근육 및 관절, 인대가 수축되는 등 유연성이 크게 떨어지기 때문이다.


날씨가 무척 추운 겨울철 빙판길 낙상사고는 노인들에게 특히 가장 염려 되는 사고이며, 심각한 장애의 원인이 되고 특히 뼈가 약해서 쉽게 골절이 되기도 한다.


낙상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외출 전 몸을 풀어 관절과 근육을 이완시키고, 옷차림은 따뜻하되 움직임이 거추장스럽지 않은 가벼운 옷, 장갑은 꼭 끼고 등산용 스틱이나 지팡이를 챙겨 나가는 것이 좋다.


길을 걸어 다닐 때는 보폭을 줄여서 잔걸음으로 천천히 걷되, 주머니에서 손을 빼고 양팔로 균형을 잡으면서 걸어야 넘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또한 빙판길에서 넘어졌을 때 당황하지 말고 천천히 몸을 일으킨 다음 잠시 쉬면서 다친 곳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남원시 보건소에서는 장애로 이어지는 노인들의 낙상을 미연에 방지하고 낙상에 스스로 대처 할 수 있는 자조관리 능력을심어주기 위한 낙상예방교육 및 운동법을 매년 농한기를 이용하여 마을 경로당을 순회하며 실시하고 있다.

/ 편 집 부 /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No Image

    빙판길 낙상주의보! 스트레칭으로 낙상사고 예방

    남원시 보건소(소장 최태성)는 부쩍 추워진 날씨에 어르신들 낙상주의를 당부하였다. 겨울철 낙상사고가 많은 것은 도로에 눈이 쌓이고 얼음이 어는 등 환경적인 요인에다 추위로 근육 및 관절, 인대가 수축되는 등 유연성이 크게 떨어지기 때문이다. 날씨가 ...
    Date2014.12.09 By최재식기자 Views10012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